본문 바로가기
사이드 프로젝트/뉴스구독 웹서비스

티스토리 포스트 캘린더3 | 카카오 로그인하면 티스토리API 못쓴다?@!

by 카프리썬_ 2021. 4. 10.
728x90

이전글 보러가기

2021.04.06 - 티스토리 포스트 캘린더1 | 블로그에 깃허브 잔디가 있었으면 좋겠어!!!

2021.04.08 - 티스토리 포스트 캘린더2 | 티스토리(Client)구현

 

구현-서버

문제는 여기에서 부터 시작이다..

node로 수집을 실행하는데 연결된 환경변수에서 로그인 실패가 되었다

혹시 몰라 docker로도 실행을 해봤다. 

띠로리 로그인이 안된다... 찜찜한건 여기에선 티스토리 아이디/pw 로그인이다.

근데 나는 티스토리계정이 곧 카카오계정이랑 통합했다는게 한가지 걸리는 점이다.

원본의 댓글을 찾아보기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2가지 원인이라고 한다.

  • ID/PW가 틀렸을 경우
  • 로컬에서 로그인요청이 아예 블럭됐을 경우

분명 ID/PW는 맞는데 왜그런거지.. 근데 한가지 찜찜한건 나는 로그인방식이 바뀌었다는 것이다.

나는 이제 카카오톡으로 연동해서 로그인을 하기 때문이다...


한참동안 뻘짓으로 찾아보다가 충격적인 소식 2가지를 알게 되었다.

 

첫번째는, 로그인방식이 바뀌어서 티스토리API를 사용하는 방식이 변경되었다는 점 

그래서 나는 로그인이라도 성공해보고자 바뀐 방식을 도전했다.

다만 문제는 PYTHON으로 시작했다는 것이다.

그래서 처음부터 다시새로 짜야할것같다.......그럼 카카오로 로그인 -> 티스토리 API 접근 이게 되려나?

pearlluck.tistory.com/341

nemowork.com/896?category=860703

 

티스토리 API가 재대로 동작하지 않았던 이유를 알아내다.

 9월 1일부터 주식 종목분석 자동 포스팅이 올라오지 않았다. [Log] - 티스토리 API에 다시 문제가 생겼다. 티스토리 API에 다시 문제가 생겼다.  9월 1일부터 개발했던 종목분석기의 기능인 티스토

nemowork.com

두번째는, 변경된 카카오통합계정으로 로그인시 토큰자동으로 받기는 불가능하다는점..

이 사람도 포기했ㄷㅏ.. 결국 카카오로 통합계정 로그인일땐 토근받기가 불가능해서 못만드게 되는 것인가..!

근데 늘 자동으로 해야하는ㄱㄱㅏ? 그냥 수동으로라도 어떻게서라도 만들어내고 싶은데..

memories.tistory.com/97

 

티스토리 OAuth 인증 with 파이썬 - 로그인 테스트

OAuth 2.0과 티스토리 오픈 API에 대해 아래 글에서 간단하게 정리를 하였다. 즉 티스토리를 PC 앱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Access Token을 발급받아야 한다. 티스토리 OAuth 인증 with 파이썬 - 개념 파이썬

memories.tistory.com

 

그리고 2020년 12월 카카오의 공식입장이 밝혀졌다.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사람들은 티스토리API로 정보를 가져올 수 없다는 거네요?@!@! 

확실하게 정말 안되는지(직접 해봐야 믿는 타입..), 안된다면 왜 안되는지가 조금 궁금하긴 하다..

그렇다면 티스토리 데이터 관련해서 다루는 개발은 못한다는건데.....

절망적이다..아무래도 포기해야하나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