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DevOps

AWS 고객이 주로 겪는 운영 이슈2 - Auto Scaling 관련

by 카프리썬 2020. 4. 28.
728x90

유형1 : 신규 인스턴스 생성 이슈 (오토스케일링 그룹에 인스턴스가 생성되지 않을 경우)

  • 원인1 : Launch Configure 설정문제
    SG
    이나 EC2 key pair가 안맞아서 오토스케일링 그룹에 인스턴스가 없기 때문에 발생
  • 해결1 : 새로운 Launch Configure 생성
  • 원인2 : limit도달
    인스턴스개수, ebs 볼륨,네트워크 인터페이스 개수 리밋에 도달했을 때
  • 해결2 : 안쓰고 있는 리소스를 삭제해서 인스턴스 생성, 정 안되면 aws에 리밋 인크리즈 요청

유형2: 스케일 인/아웃 이슈 (스케일 인/아웃이 안될 경우)

  • 원인1 : 오토스케일링 그룹이 중지
  • 해결1 : Suspended Process를 제거해서 다시 시작
  • 원인2 : Cooldown시간이 지나지 않았을 경우(쿨다운시간이 아주 긴 경우)
    *쿨다운 시간 : 스케일링 이벤트일떄 인스턴스를 삭제하거나 생성하는 시간을 대기하는 시간
  • 해결2 : 쿨다운 시간을 줄임

  • 원인3 : 라이프사이클 훅 설정을 했는데 오토스케일링에 신호를 보내지 않았을 경우
  • 해결3 : Complete-lifecycle-action이 제대로 왔는지 확인해서 라이프사이클 훅이 끝났는지 확인

출처

https://www.slideshare.net/awskorea/3-operating-issue-solution-for-aws-customers

 

AWS 고객이 주로 겪는 운영 이슈에 대한 해법-AWS Summit Seoul 2017

© 2016, Amazon Web Services, Inc. or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이범석, 테크니컬 어카운트 매니저 조성열, 클라우드 서포트 엔지니어 AWS 고객이 주로 겪는 운영 이슈에 대한 해법

www.slideshare.net

 

반응형

$(document).ready(function() { var $toc = $("#toc"); $toc.toc({content: ".tt_article_useless_p_margin", headings: "h2,h3,h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