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무작정 코틀린으로 클래스를 만들어서 hello world를 시작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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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iln] 코틀린 Spring boot로 HelloWorld API 만들기
이전에 세팅한 환경에 이어서 기본적인 api 생성하는 튜토리얼을 진행해보려고 한다. 일단은 그냥 spring boot MVC모델에 기반한 api를 테스트해보고, 다음으로 spring boot5에서 지원하는 webflux기반의 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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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이렇게 클래스로 코드를 돌리는 방식 말고 스크래치 파일을 만들어서 더 간단하게 코드를 돌려볼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앞으로 이 방식으로 코틀린 기본문법을 익혀볼 생각이다.
Scratch File (스크래치 파일)
scratch란 코틀린 코드를 실행하기 위한 작업 수행 공간이다.
약간 개념적으로 메인함수 그 자체인데, 최상단에 돌리려는 코드내용을 작성하면 된다.
그래서 이 파일 자체가 실행파일이기 때문에 굳이 main fuction으로 감쌀 필요가 없다.
대신 디버깅을 제공하지 안항서 코드에 오류가 생기면 찾기 어렵다.
Scratch File 생성
1. New> Scratch File
2. Kotiln 선택
3. Scratch File 작성
왼쪽에 바로바로 코드를 작성할 수 있고, 그 결과가 오른쪽에 바로 실행된다.
변수 뿐만 아니라 클래스, 함수까지 모두 들어갈수 있으며 따로 main 함수가 없다.
Scratch File 과 클래스방식
예를 들어 스크래치 파일에는 이렇게 클래스로 선언하고, 함수도 선언할 수 있는데. 바로 결과값을 볼 수 있다.
이 내용을 똑같이 코틀린 클래스 함수로 작성하면 아래와 같다.
추가로 메인함수에 작성할 내용을 추가해야한다.
참고
[알고리즘] Intellij에서 Kotlin 코드를 돌리는 두가지 방법 : Class, Scratch
개요 코딩 테스트에서는 코틀린을 선택할 때 가장 대표적으로 아래 두가지 형태로 정답을 작성하도록 합니다. Solution Class 안에 solution function이 있는 형태 class Solution { fun solution(string: St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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