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Language/Python

[Python] 문자열찾기 | find/startswith/endswith

by 카프리썬 2021. 5. 25.
728x90

startswith

startswith는 문자열이 특정문자로 시작하는지 여부를 알려준다 

 

사용법 

  • 문자열(s). startswith('시작하는문자') : 문자열s가 시작하는 문자로 시작하니? True/False
  • 문자열(s). startswith('시작하는문자', 위치) : 해당위치의 문자열s가 시작하는 문자로 시작하니? True/False

 

예시

s라는 문자열이 Hello로 시작하니? TRUE

 

6번쨰 위치의 s라는 문자열이 world로 시작하니?
w가 있는 위치의 s라는 문자열이 word로 시작하니? 

 

참고로, 대소문자도 구별이 된다

 


 

find(찾을문자, 찾을위치)

find는 문자열 중에 특정 문자를 찾고 위치를 반환해준다.

없을 경우 -1리턴 

 

사용법

  • 문자열(s). find(찾을문자) : 문자열s에서 찾을문자가 있는 위치를 반환

 

예시

문자열s에서 e가 있는 위치, H가 있는 위치, k가 있는 위치

문자열의 인덱스도 0부터 시작해서

첫단어인 H를 찾고자 할때, 찾을 위치는 0을 반환한다. 

k는 존재하지 안항서 -1를 반환한다

 


endswith(끝나는문자, 문자열의 시작,문자열의 끝)

문자열이 특정 문자로 끝나는지 여부를 알려준다. 

 

사용법 

  • 문자열(s). endswith('끝나는문자') : 문자열s가 끝나는문자로 끝나니? True/False
  • 문자열(s). endswiths('끝나는문자', 위치) : 해당위치의 문자열s가 끝나는 문자로 끝나니? True/False

 

예시

문자열s가 n으로  끝나니? TRUE
문자열S의 0부터1까지 문자열의 끝이 1번째 자리니까 첫번째 글자가 h?

 

 

출처

https://dpdpwl.tistory.com/119

반응형

$(document).ready(function() { var $toc = $("#toc"); $toc.toc({content: ".tt_article_useless_p_margin", headings: "h2,h3,h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