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114

[Intellj] M1맥북, Intellj 느릴때 - apple silicon 버전 재설치 왜 자꾸 내 intellj에서만 이렇게 느리게 돌아가는걸까? 왜 자꾸 나만 이러는거냐구ㅠㅠㅠㅠㅠM1 좋은게 맞아?ㅠㅠㅠㅠ 맥북 M1에서 인텔리제이가 너무 느려요 매번 kotiln프로젝트 빌드할때마다 한~참 걸리고 버벅걸리고 진짜 너무너무 화가 나고 답답했다. 계속 됐다 안됐다하면서.. 심지어 이런 java application crash 오류가 발생하기도.. assertion failed [found_x86_offset]: no instruction entry found for jit breakpoint at arm address 0x12db71e00. 찾아보니 해결책으로 인텔리제이를 m1 버전으로 바꾸고, m1버전 jdk인 azul java를 쓰란다.. https://developer.apple.com.. 2022. 11. 7.
글쓰는 개발자 모임, 글또 7기 굉장히 뒤늦은 후기 지난 5월, 나는 글또 7기를 시작했다. 그리고 당시 글또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마음가짐을 적어두었다. https://pearlluck.tistory.com/753 글쓰는 개발자 모임, 글또 7기 시작! 글또 '글쓰는 또라이가 세상을 바꾼다 ' 라는 슬로건을 가진 글쓰는 개발자 모임이다. 기수별로 운영이 되며, 이번 7기는 185명 정도의 개발자들이 같이 모여 2022년 5월부터 10월까지 진행이 된다. pearlluck.tistory.com 이번 글에서는 그때 작성했던 글을 기반으로 지금의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한다. 글또를 하면서 작성했던 글 글쓰는 개발자 모임, 글또는 이주에 한번씩 글을 작성해야하는 규칙이 있다. 몇번의 패스를 쓸 수 있지만, 이를 어길시 나의 보증금에서 차감이 된다. .. 2022. 11. 6.
🙈 AWS Industry Week 후기 2: 티빙, data 분석부터 개인화 추천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AWS Industry Week를 다녀오고 난 뒤 몇가지 세션들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지난 마이리얼트립 EKS기반 데이터서비스 플랫폼 구축사례 후기 보러가기 2022.11.05 - AWS Industry Week 후기 1 - 마이리얼트립 데이터서비스 플랫폼 구축 AWS Industry Week 후기 1 - 마이리얼트립 데이터서비스 플랫폼 구축 지난주 목요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AWS Industry Week 에 다녀왔습니다! 대부분 추상적인 기업사례만 소개할 것 같아서 사실 큰 기대는 안했지만, 기업에서 직접 나오셔서 설명해준 사례는 pearlluck.tistory.com AWS Industry Week는 여러가지 산업군들에 대해서 동시에 진행되었는데요, 참.. 2022. 11. 6.
🙊 AWS Industry Week 후기 1: 마이리얼트립, 데이터서비스 플랫폼 구축 지난주 목요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AWS Industry Week 에 다녀왔습니다! 대부분 추상적인 기업사례만 소개할 것 같아서 사실 큰 기대는 안했지만, 기업에서 직접 나오셔서 설명해준 사례는 유익하더라구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여러가지 세션이 동시에 진행되다보니까, 그 이동하는 과정이 약간? 어수선했습니다. 타임 테이블에서도 이동하는 시간이 별도로 주어진게 없어서, 세션 진행중에 이동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ㅜㅜ 그리고 하나의 세션당 30분이라서 그런건지 너무 짧다고 느껴져서 아쉬웠습니다. 질문할 시간도 없고 뭔가 촉박한 느낌?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세션이 동시에 진행되는 컨퍼런스였는데, 저는 아래와 같은 세션을 선택해서 들었습니다. 다시 일하러 가봐야해서 마지막 세션은 패스.....하하.. 이중.. 2022. 11. 6.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