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를 일렬로 나열하기



세상 소식통/기업이슈

💸대출비교서비스 가장 잘해주는 곳은? 대출비교서비스 경쟁력은?

카프리썬 2021. 7. 13. 23:54
728x90

대출비교서비스 인기

금융소비자의 비대면 금융 수요가 늘어나면서

하나의 앱에서 여러 금융사 대출 상품을 비교하고 최적의 상품을 찾아주는 '대출 비교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 대출비교서비스는 카카오페이,토스,뱅크샐러드, 핀다,핀크 등 핀테크 업계에서 제공 중이다. 

하지만 이들 업체가 제공하는 상품 금리와 한도는 제휴 관계에 따라 크게 차이 난다. 

심지어 이제 10월부턴 대출갈아타기까지 가능해지면서 업체간 경쟁력이 더욱 벌어질 전망이다.

 

>>금융계의 핫이슈, 대출갈아타기란?

2021.07.07 - 금융권 vs 핀테크, 대환대출 플랫폼 (대출 갈아타기) 입장차

 

금융권 vs 핀테크, 대환대출 플랫폼 (대출 갈아타기) 입장차

비대면 대환대출 플랫폼(대출갈아타기) 무엇인가? 대환대출 플랫폼은 은행권은 물론이고 카드사, 캐피탈, 저축은행 등 2금융권의 모든 대출 상품을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한눈에

pearlluck.tistory.com

대출 비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금융위원회에서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은 업체는 14곳

매일경제가 이 가운데 지난 9일 신용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12개 업체의 대출 비교 서비스를 이용해본 결과

최적의 대출 상품을 제시한 곳은 카카오페이로 나타났다.

 

 

 

 

대출비교서비스 결과, 업체마다 다르다?@!

신용점수 938점인 사람이 신용대출 1000만원을 받을 때

카카오페이는 연 이자율이 2.83%인 씨티은행 대출 상품을 제시했다. 

토스에서는 동일한 은행의 같은 조건 상품을 제시했지만 대출 한도가 100만원 적었다.

핀다와 핀크 등 다른 핀테크 업체에서는 연 3.45% 금리의 경남은행 상품을 추천했다. 

 

매일경제가 직접 비교해본 결과 최저 금리 대출 상품에서는 12개 업체 금리가 최대 0.6%포인트나 차이 났다. 

 

왜 이렇게 비교결과가 다른가?

같은 은행의 금융 상품이어도 대출 비교 서비스 업체마다 조건이 다른 것은 금융사와 맺은 계약 조건 때문이다. 

"각 금융사 상품 부서에서 대출 비교 서비스 업체와 협상을 통해 제공하는 상품과 대출 조건 등을 다르게 설정한다"

신용대출에서 한도가 가장 넉넉하게 나오는 곳은 카카오페이와 토스였다. 

핀다와 핀크, 뱅크샐러드에서는 대출 한도가 비슷했지만 금리는 연 13.7~14.99%로 최대 5%포인트 가까이 높았다.

 

대출 비교 서비스 업체의 경쟁력은

얼마나 많은 금융사와 제휴를 맺었는지와 얼마나 저렴한 조건에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지에 달렸다.

 

가장 많은 금융사와 제휴를 맺은 곳은 카카오페이였다.

카카오페이는 금융사 40곳과 제휴를 통해 금융 상품을 제공했다.

핀다는 39곳, 토스는 33곳이 뒤를 이었다. 

(생각보다 '핀다'가 많네?)

 

대출비교서비스에서 조회되는 5대은행은 하나은행이 거의 유일했다.

KB,NH 등은 대출비교서비스 업체에 상품을 공급하지 않고, 하나은행만 '하나원큐신용대출'을 제공하고 있다. (하긴 기존 금융권들이 굳이 핀테크업체에 자신들의 대출상품을 내놓을 이유가 있나? 심지어 거의 경쟁자인데;)

 

대출비교서비스 어떻게 할 수 있나?

대출 비교 서비스는 조건 입력부터 한도 조회까지 약 5분이면 심사가 완료된다.

다만 대출 비교 서비스 업체가 제시하는 정보가 최종 대출 조건으로 확정되는 것은 아니다.

이후 금융사 사이트로 이동해 최종 대출 심사 과정을 한 차례 더 거쳐야 조건이 확정된다. 

대출 비교 서비스 업체가 제시하는 대출 조건의 유효 기간은 통상 하루다

 

대출 비교 서비스에서 대출 조건을 검색하는 것은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하지만 대출비교 서비스를 이용을 위해 직장명과 연봉, 주택 소유 여부 등을 입력해야 한다. 

그러다보니 개인정보 침해우려가 있어 대출광고 전화가 많이 올 수도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한다..!!

 

 

출처 

https://v.kakao.com/v/20210711180302407

 

최저금리 검색 카카오페이, 최고한도 안내는 토스..핀테크 12곳 이용해보니

"고객님은 한국씨티은행에서 연 이자율 2.83%로 1000만원까지 신용대출이 가능합니다. 최대 한도를 제공하는 금융사는 애큐온캐피탈로 연 이자율 9.9%에 53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융소

v.kakao.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