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S를 일렬로 나열하기



세상 소식통/신기술

🌱깃허브 코파일럿(Github Copilot), AI가 코드 대신 짜준다!?@

카프리썬 2021. 7. 2. 11:54
728x90

코드제안서비스, 깃허브 코파일럿

깃허브가 AI를 기반으로 작성 중인 코드를 분석해 적절한 코드를 제안하는 서비스를 공개했다.

소스코드 편집기에서 작성 중인 코드, 주석, 함수 등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적절한 후속 코드를 제안하는 서비스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2019년 지원한 AI 연구 스타트업 오픈AI(OpenAI)와 깃허브의 협력작품 

 

개발자가 코드를 작성할 때 코파일럿이 유형에 맞춰 코드를 제안하면, 개발자가 이 제안을 수락하거나 거절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모델이 학습을 하고 점점 지능화되어 시간이 지나면서 더욱 정교해진다. 

페어프로그래밍의 가상버전

깃허브의 CEO인 냇 프리드먼(Nat Friedman) 왈

코파일럿을 소프트웨어 제작자가 '페어 프로그래머(pairing programmer)'라고 부르는 것의 가상 버전이라고 밝혔다.

코파일럿을 활용하면 적절한 코드를 추전받아 작성하면 되기때문에 코드를 인터넷에서 찾지 않아도 된다.  

 

페어 프로그래밍(짝 코딩)은 두 개발자가 동일한 프로젝트에서 나란히 작업하는 개발 방식.

한 개발자가 코드를 입력하는 동안 다른 개발자가 코드를 입력하며 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하고 개발할 수 있다.

한 컴퓨터에서 두 명의 개발자가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다.

출처 github 

Visual Studio Code와 직접 통합되어 깃허브 코드플레이스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파이썬(Python), 자바스크립트(JavaScript), 타입스크립트(TypeScript), 루비(Ruby), 고(Go)에서 가장 잘 작동한다.

 

 

 

 

 

AI추천코드로 코딩시간단축

AI가 프로그래머를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생산성을 높이고 코딩 방법을 더 쉽게 만들어준다.

코파일럿을 활용하면 ai가 추천한 코드를 사용하여 코드작성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AI연구 스타트업 오픈API 공동설립자이자 최고기술 책임자인 그렉 브록맨(Greg Brockman) 왈

"프로그래밍은 무언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그것을 구현하는 것,

깃허브 코파일럿은 후자(구현하는 것)에 능숙하다.

이 작업을 라스트 마일(last-mile) 프로그래밍이라고 하며, 컴퓨터가 이 작업을 처리함으로써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API 설명서를 읽을 필요가 없어지게 될 것이다.

코파일럿이 이미 작업 중인 프레임워크의 특정 기능과 특징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최고기술 책임자인 케빈 스캇(Kevin Scott) 왈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도구를 얻기 위해 많은 문서를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없어진다."

 

기능을 영어로 기술하면 코드로 변환해준다. 

코파일럿에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을 자연어로 작성하더라도 이를 인식해 적절한 코드로 변환해주기도 한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고 있거나 노 코드(no-code), 로우 코드(low-code) 도구를 사용한 적이 있는 경우 유용한 기능.

 

코드 자동완성 도구보다 텍스트 맥락을 훨씬 잘 이해할 수 있다

코파일럿은 오픈 AI의 GPT-3의 후속작인 코덱스(Codex)가 탑재되어 공개코드 수십억줄을 학습했기 떄문이다. 

코드 패턴을 분석해 반복되는 코드 라인을 자동으로 채워주거나, 구현하고자 하는 함수를 테스트할 수 있는 코드 제안 

 

출처 

https://www.digital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407776 

 

코딩하는 AI 실전 투입 현실로?...MS, 소스코드 추천 AI 개발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마이크로소프트가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코딩을 할 때 필요한 코드를 추천하는 인공지능(AI) 도구인 깃허브 코파일럿을 개발했다.이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는 프로

www.digitaltoday.co.kr

https://www.codingworld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4383 

 

깃허브, 인공지능이 코드 자동 추천해주는 '깃허브 코파일럿' 출시 - 코딩월드뉴스

깃허브(Github)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코드 작성을 효율적으로 돕는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CNBC에 따르면 깃허브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2019년 지원한 AI 연구 스타트업 오픈AI(OpenAI)와 협력해

www.codingworldnews.com

https://www.ciokorea.com/news/199524

 

깃허브, AI 기반 코드 제안 서비스 ‘코파일럿’ 출시

깃허브가 AI를 기반으로 작성 중인 코드를 분석해 적절한 코드를 제안하는 서비스 깃허브 코파일럿(Github Copilot)을 공개했다. 깃허브는 이를 위해 일론 머스크가 공동 설립한 인공지능 연구소 오

www.ciokorea.com

 

반응형